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영화 포레스트 검프 솔직리뷰 / 줄거리 / 결말 / 리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포레스트 검프는 톰 행크스가 출연하는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영화 포레스트 검프

 

한줄 후기

우리가 손에 쥐고 놓지 못하는 자그마한 것들의 의미를 생각하게끔 만드는 영화

 

평점

4.5/5

 

줄거리

제니와 포레스트

포레스트 검프(톰 행크스)는 낮은 지능과 허약한 몸으로 태어났습니다.. 포레스트는 학교에 입학하고 통학 버스를 타게 되는데, 버스에 탄 다른 친구들은 모두 포레스트의 다리를 걸거나 옆 자리에 앉지 못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포레스트를 통학버스 옆 자리에 앉게 해준 친구는 제니(로빈 라이트)였습니다. 이 때부터 포레스트와 제니의 인연은 시작되어, 둘은 종종 방과 후에도 함께 어울리며 놀게 됩니다. 포레스트와 제니의 관계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포레스트는 낮은 지능과 허약한 몸으로 어떤 인생을 살게 될까요?

 

관전포인트1 - 다른 남자와 데이트를 하는 대학생 제니를 마주친 포레스트

미식축구 특기생으로 대학에 들어간 포레스트
미식축구 특기생으로 대학에 들어간 포레스트

제니는 다른 사정으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 되고, 둘은 대학생이 됩니다. 어느 날 차 안에서 다른 남자와 데이트를 하고 있는 제니를 포레스트는 우연히 발견하게 되고, 제니의 말을 오해한 포레스트는 다짜고짜 차로 들어가게 되는데...

→ 포레스트와 제니와 다른 남자에게 어떻게 행동할까요? 이러한 행동이 포레스트와 제니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관전포인트2 - 성인 잡지에 나오게 된 제니를 찾아간 포레스트

군입대를 한 포레스트
군입대를 한 포레스트

포레스트는 군대 모병 팜플렛을 받고, 군입대를 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하라는 말을 그대로 잘 듣는 포레스트의 성격상, 포레스트는 훈련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게 되는데요. 그러다 성인잡지에서 우연히 제니를 발견한 포레스트는 바로 제니를 찾아갑니다. 제니는 도시의 스트립 클럽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데, 술에 취한 취객이 제니에게 야유를 하고 욕을 하는 장면을 포레스트가 목격하게 됩니다.

→ 포레스트는 성인 잡지에 출연하고 스트립 클럽에서 공연을 하는 제니에게 어떤 행동을 할까요?

 

관전포인트3 - 제니에게 청혼을 하는 포레스트

재회한 제니와 포레스트
재회한 제니와 포레스트

베트남 전쟁을 참전하여 훈장을 받고 전역한 포레스트는 새우잡이 사업을 하게 됩니다. 새우잡이 배 이름도 제니라고 지을 정도로 제니에 대해 각별히 생각하는 포레스트는 사업이 큰 성공을 이뤄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포레스트는 이후 고향에 돌아와 소일거리를 하며 여유를 즐기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고향에서 제니를 재회하게 됩니다. 둘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특히 제니의 어릴 적 힘든 기억도 함께 회복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포레스트는 제니에게 청혼을 하게 되는데...

→ 제니는 포레스트의 청혼을 받아 줄까요? 둘은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게 될까요?

 

728x90

 

결말

 

다른 남자와 데이트를 하는 제니를 목격한 포레스트는 제니의 대화를 오해하고, 이내 다른 남자를 힘으로 제압합니다. 제니는 이 상황이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자신을 위해 행동한 포레스트를 자신의 기숙사로 데려가는데요. 하지만 둘은 제대로 사랑을 나누지는 않은 채 이내 헤어지게 됩니다.

이 후 클럽에서 공연을 하는 제니에게 달려간 포레스트는 취객들로부터 제니를 구하고 제니에게 사랑을 고백하는데요. 하지만 제니는 역시 포레스트에게 포옹만 하고 이내 떠나고 맙니다.

시간이 더 지나고 고향에서 재회한 둘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포레스트는 제니에게 청혼을 합니다. 제니는 본인도 포레스트를 사랑한다고는 하지만 다음날 밤 홀연히 사라져버리고 마는데요. 공허함에 빠진 포레스트는 결국 미국 전역을 계속 달리게 됩니다. 미국을 몇번 횡단하고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도 포레스트 뒤를 따라 달리지만, 포레스트는 불현듯 달리기를 멈춥니다. 그 후 제니를 다시 만난 포레스트는 자신과 제니 사이의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결혼하게 됩니다. 하지만 제니는 질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고, 포레스트는 아들과 함께 살아가게 됩니다.

포레스트 검프에서 포레스트는 다양한 삶을 살게 됩니다. 미식축구로 대학을 가고, 군대에 입대해 베트남 전쟁에 참전하고, 새우잡이 사업을 하고, 미국 전역을 달리는 러너의 삶을 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지능도 낮고 몸도 허약했던 포레스트가 이렇게 다양한 삶을 살고, 더불어 제니와의 첫 만남에서 그녀를 떠나보내기까지의 시간을 보면, 삶에 있어서 우리가 얼마나 손에 꽉 쥐기만 하는지를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삶에 있어서 주먹을 꽉 쥐기도 하다가 어느 순간은 손에 힘을 풀고 삶의 완급 조절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였습니다.

 

여담

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보고 비슷한 주제의 영화가 생각나신다면,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추천합니다. 시간이 거꾸로 가는 주인공 벤자민 버튼의 인생을 따라가며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영화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